티스토리 뷰
정말 푹푹찌고 무더웠던 더위가 한 풀 꺾인거 같은데요, 집안에서 주로 시원하게 지내다가 보니까 간식이랑 과자 먹은게 어디 떨어져있었는지 개미가 집에 돌아다니더라구요.
치운다고 잘 치웠는데 아마 부스러기들이라 눈에 잘 안보인것 같은데요
사실 주택에 살다보면 집개미가 이렇게 여름철에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아파트도 저층 1,2층에서는 들어오더라고요. 진짜 날파리부터 시작하더니 돈벌레도 들어오고 이제는 집개미에,,, 빨리 눈에 보일때 퇴치해서 박멸을 해야겠더라구요
집개미 퇴치법을 찾아보았는데요, 어디서 들어왔는지는 모르겠지 집에서 키우는 화분에 개미가 서식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저희 집에는 화분도 없거든요
일단 개미 종류를 보면 왜 빨갛게 불개미라고 있는데요, 얘네는 한마리가 보이면 4000마리정도 주변에 벌써 집을 지어 살고있을 수도 하는데요, 부엌에 자주 나타나고 단음식 주변에 나타날 수 있다고 하고요
또 검은색 일반적인 개미는 검은개미인데요 얘네는 거의 밖에 굴을 짓고 집안으로 들어와서 먹을걸 찾아다닌다고 하는데요, 역시 밖에서 오는 애들이라 어떠한 오물을 뭍히고 오는지 몰라서 빨리 퇴치해야할 존재이죠
집개미 퇴치법에는 여러 방법이 있더라구요
먼저 집안 개미 없애는 방법중에 가장 먼저 할 일은 개미들을 유인하는건데요, 아무래도 단 걸 좋아하니 설탕같은 걸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먹이에다가 살충제를 섞어서 놓는 것이 가장 흔한 방법이죠.
개미 없애는 약은 그냥 일반적인 살충제 보다는요 붕산이 있는 약을 쓰는게 좋아요, 붕산은 살충 효과가 조금 천천히 나타나는 편인데요, 얘네들이 붕산이 들어간 먹이를 개미집이나 굴로 가지고 가져가는데요, 그럼 거기에있는 개미들이 또 먹이를 먹게되고 많은 개체수의 개미를 한꺼번에 박멸할 수 있게 되죠.
또 집안 개미들이 자주 지나다니는 통로들이 있는데요, 이걸 잘 파악하셔야 되고요.
얘네들이 거기 페로몬으로 표시를 해놓거든요, 이걸 킬라로 잘 닦아서 페로몬 흔적을 없애서 흔적을 차단해 주시고요
마지막으로 좀 어렵기는 하지만 개미굴이나 개미집을 찾아서 원천봉쇄를 하는건데요, 하루종인 얘네가 어디로 다니는지 쫒아다닐 수도 없고 좀 발견하기가 힘들더라구요.
집개미가 서식하고 있는 굴에 살충제를 잔뜩 넣어주시고 완벽하게 막아주세요.
개미 없애는 약은 종류가 많더라구요, 뿌리는 것도 좋기는 한데 분필같이 되있는것도 있어서 초크라고 하는데요, 개미가 다니는 길에 선으로 그어주면 신기하게도 작은개미가 하나도 안보이더라구요.
집안 개미 퇴치가 중요한 이유로는 물리면 아프기도 하지만 비염이나 가려움증, 천식등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해요.
아이키우시는 집에서는 아무래도 개미 없애는 약이나 살충제 사용하기가 좀 꺼려지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천연재료를 이용해보셔도 되는데요.
계피
계피가루와 계피오일을 섞어서 집개미가 다니는 통로에 발라준다
식초
식초와 물을 섞어 개미가 자주 출몰하는 곳에 뿌려준다
레몬
레몬 오일이나 레몬 주쓰를 뿌려준다
페퍼민트
페퍼민트 오일과 물을 섞어 집안 개미가 다니는 곳에 칠해준다
천연 재료나 오일을 사용하는 집개미 퇴치법도 알아보았는데요
무엇보다도 퇴치 후에는 개미가 들어오지 않게 예방하는 것이 좋겠죠
구석구석 청렬하게 유지하고 바닥에 과자 부스러기가 떨어진경우 즉시 치워주고 간식은 밀폐용기에 잘 보관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