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카드로 교통수단 결제부터 편의점 커피까지 생활 곳곳에서 손쉽게 결제가 가능한데요. 아무리 카드로 많은 것을 해결할 수 있다고 하지만 그래도 현금을 사용해야할 때가 아직까지는 많은 것 같습니다. 



또한 바람직한 소비 습관으로서는 카드의 사용보다는 현금 사용시 보다 객관적으로 개인의 소비지출을 파악할 수 있다고 하니 현금 사용은 꼭 계속되어야 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신한은행 자동화기기 ATM 이용시간 및 수수료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신한은행 ATM의 이용시간은 평일 8:30 - 18:00 토요일 8:30 - 14: 00 가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ATM 수수료 면제 경우를 알아보겠는데요, 신한은행의 카드와 통장으로 출금시에 수수료는 면제 됩니다. 또한, 마감전후에 관계없이 신한은행계좌에서 신한은행 계좌로 이체할 시에도 수수료가 면제되겠습니다.

이러한 경우가 아닐때는 마감 후 자동화기기 이용시에 100원에서 200원의 추가 수수료가 부과 되겠습니다.

또 한가지 유의해 주실 것으로는 타행카드로 ATM이용시 평일은 17:00 토요일은 14:00시가 마감시간이니 이점도 상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1년내 자동화기기를 이용하여 계좌이체를 실행하지 않으신 분들은 이체한도가 70만원으로 하향되었으니 미리 체크해서 번거로운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잠깐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자면,

역시 신한은행 앞으로 계좌이체시에는 (즉시이체나 예약이체)수수료가 무료가 되겠으며 일반고객께는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면 주거래 고객이시면 등급에 따라 10건에서 30건까지 면제를 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자동이체의 경우에는 건당 3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겠습니다.


이번에는 내 주변에서 쉽게 신한은행 지점을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http://cs.shinhan.com/websquare/websquare_contents.jsp?w2xPath=/contents/about_bank/branch/internal01_type01.xml&

위의 링크로 따라가셔서 주소나 영업점 명칭으로 검색해 주시면 되는데요, 요렇게 지도로 나와서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의 자동화기기 수수료과 ATM 마감시간을 알아보았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으니 참조하시는 방법이나 직접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