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즘 저가항공사의 유입으로 비행기표 가격이 많이내려 해외여행 많이 보편화 되었는데요,

에어아시아, 젯스타항공,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제주항공(제주에어)등 많은 저가항공사가 있죠?

오늘은 그중에서 제주항공의 수화물규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내에 반입이 가능한 수화물]

먼저 개인 당 10K의 수화물을 무료로 기내에 반입할 수 있는데요,

주의하실 점은 수하물의 가로,높이,세로 길이를 총 합했을때 115cm를 넘지 않아야합니다.

또한 노트북 가방이나 핸드백 등 소형의 가방, 몇권의 도서또한 개인 수화물과 같이 반입할 수 있는데


저의 팁을 알려드리자면 노트북 가방에 꽉꽉 잡동사니를 넣어서 탑승한다는 소소한 팁이 있겠습니다.ㅎㅎ



[기내에 반입이 불가능한 품목]

보통 개인소지품이 흉기로 사용될 수 있는 소지가 있는 경우에는 기내에 반입이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뾰족하거나 날카롭다거나 하는 물건들과 폭발 위험성이 있는 물건들도 반입이 금지됩니다.

<


탑승게이트에서 수하물을 위탁하실때 수수료는 2만원이 부과되고 

국제선 탑승 고객만 위탁처리 하실 수 있습니다.



위탁 수하물은 수하물을 출발지에서 탁송 의뢰하여 도착지의 공항에서 수취하는데요,

수하물의 무게 32KG 가로,세로,높이의 총합이 203cm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국내선, 국제성, 미주 노선의 무료 위탁 수하물 규정이 다르니 위의 표를 참조하여 확인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미주 노선의 경우 2개의 수화물이 허가되며 무게는 23kg이내가 되어야겠습니다.



[초과수화물-위탁수화물] 수화물이 무료수화물 규정을 초과한다면 초과요금이 부과되는데요,

국제선의 경우에는 1kg당 2천원이 부과되어 10kg 는 2만원의 초과 요금이 부과되겠습니다.


미주 노선의 경우에는 수화물이 (괌이나 사이판) 24kg이상 32kg이내 일시 5만원의 추가요금이

수화물 갯수 초과시 개당 5만원이 추가적으로 부과됩니다.




이외 국제선 노선은 Zone에 따라 추가되는 요금이 달라지는데요,

Zone 1 - 대한민국

Zone 2 - 일본/중국 산동성

Zone 3 - 홍콩/대만/중국(산동성지역 제외) 

Zone 4 - 동남아지역


이렇게 4개의 각 Zone에 따라 부과되는 초과요금의 금액이 달라지겠습니다.





스포츠를 즐기시는 분들은 특수 수하물 안내를 눈여겨 보셔야 하는데요.

스포츠 용품, 스키나 서핑보드, 골프백 등은 

스포츠용품의 갯수당 별도의 운임료가 부과되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렇게해서 제주에어 수화물 규정과 무료수화물 허용량을 알아보았는데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즐거운 여행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